티스토리 뷰

읽어 보고서

책: 백년운동

INNU 2024. 1. 12. 21:27

척추 관절 아프지 않게 100세까지 운동하는 방법

백년운동

정선근


처음에는 나를 위해 읽었고 이번에는 가족을 위해 읽었다. 역시 좋은 내용의 책이다.

 

저자가 자세히 설명하지 않은 부분은 책을 이해한다면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설명하지 않은 부분은 가장 중요한 운동을 할 때 바른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내용이다.

 

나는 이 책에서 하라는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3-4, 4-5, 5-1(6) 추간판 탈출증으로 하반신 운동신경 마비, 하반신 감각신경 마비를 극복하였다. 입원 전 1개월, 모르핀 맞으면 통증 없이 1개월 거의 누워만 있은 후 걸을 수 있었으며, 그 후 이 책에서 하지 말라는 운동을 교수님이 알려줬으며 그 운동을 허리 중립, 바른 허리자세로 하며 현재는 하고 싶은 운동 하며 몇 개월의 해외여행을 하면서 지내고 있다.

 

좋은 내용의 책이지만 개인의 생각이 많이 들어있음을 알아야 한다. 추간판 탈출증 초기 움직이지 않고 쉰다면 완치가 가능하다. 나는 대학병원과 개인병원에서 치료를 했으면 담당 교수님 모두 움직이지 않으면 회복된다고 했으며 나는 그 말을 믿었고 실제로 회복되었다.

 

취할 것만 취한다면 정말 좋은 내용의 책이다.

728x9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