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쪽 손의 손가락에서 살이 찐 느낌이 나기 시작했다. 손바닥과 손가락이 연결된 관절부위에 살이 쪄 자연스럽게 굽혀지지 않는 것 같았다. 월요일 아침 소지가 잘 굽혀지지 않고, 굽혀지며 '딱' 소리가 났다. 그리고 생각했다. 조만간 손 안 굽혀지겠는데~
다음 날, 화요일 소지와 약지가 잘 굽혀지지 않고, 굽혀지며 '딱' 소리가 났다. 그리고 생각했다. 내일 손 안 굽혀지겠는데~
모든 것이 내 예상과 달리 너무 빨리 진행되고 있었다. 정형외과에 12월에 가려고 했는데
다음 날, 수요일 예상대로 손가락이 전혀 굽혀지지 않았다. 바로 근처 정형외과로 갔다.
손가락을 움직이는데 불편함이 있으며, 손가락에서 소리가 나고, 가끔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다.
'방아쇠 수지'라고 말씀하시며 촬영 후 다른 환자들은 통증이 엄청난데 통증이 없어서 다행이며, 수술과 시술보다는 약을 먼저 써보자 하여 약을 일주일 먹은 후 어제부터 손가락이 구부려지지 않는 증상은 사라졌고, 통증도 하루에 3번 정도로 줄었다.
일주일 더 같은 약을 사용한 후 이상 있을 때마다 먹을 수 있는 약을 처방해 주신다고 하셨다.
다들 엄청 아파진 후 방문해서 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시술을 해도 좋아진다는 보장이 없다며 앞으로 좋아지기보다는 나빠질 것이기 때문에 사용을 줄여서 관리를 해야 한다고 한다.
병명은 '손가락 관절 통증'
병원명은 일주일 더 약을 복용한 후 공개. 한의원 가려했으나 뼈나 관절은 정형외과 가라고 하실 것 같아 가지 않았다.
[2025.02.04.] 병원명은 '천안탑정형외과'이며, 처방받은 약은 가끔 통증이 생기면 먹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