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모베이트


심심하여 '더모베이트액'의 설명서를 읽으니, 부작용이 다모(탈모 부작용도 있음).

 

그래서 지루성두피염으로 염증이 터져 500원 동전만큼 뭉쳤던 부분이 머리 감을 때 떨어지며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은지 꽤 지난 머리에 2022년 12월 11일 전부터 발랐다.

 

엄청 기대를 했으나 자라지 않아 신경 쓰지 않고 있었으나, 오늘 2023년 02월 01일 거울을 보는데 머리카락이 자라 있다. 면도하면서 거울로 하얗게 보이는 머리 때문에 계속 신경 쓰였는데, 오늘 보이는 머리 일부가 검게 보였다. 가족에게 확인해 보니 자란 것이 맞단다. 정말 부작용이 다모(털이 더 이상 자라지 않던 부분이 자랐으니 발모인가?)인듯하다. 전부 머리카락이 생겨서 가려질지는 모르겠지만 면도할 때 신경이 조금만 쓰일듯하다. 머리카락이 자란 부분은 전부가 아닌 가운데 부분이다.

 

[2023.02.08] 머리카락이 부분적으로 자라는 효과를 확인한 후 예전 유럽여행 중 생긴 지루성두피염과 피부병으로 탈모가 된 머리 뒤 목부분에 바르기 시작하였다. 결과는 머리카락이 나거나 나지 않거나 둘 중 하나일 테니...

 

[2023.02.18] 머리카락이 일정하지 않지만, 거의 다 채워졌으며, 여행 중 발생한 부분은 움푹 들어가 머리카락이 다시 자랄 것 같지 않음.


더모베이트액은 2주 이상 사용하지 말라고 적혀있지만, 많이 바르지 않고, 머리는 손바닥, 발바닥처럼 두껍고 질기고 흡수가 잘되지 않는 부위이기에 독한 약 사용이 가능하다 하여 생각날 때 하루 한번 꼭! 찍어 발라주었다.


머리카락이 없는 작은 사진은 12.11, 12.12. 머리카락이 자란 큰 사진은 2.18.

머리가 짧은 이유는 소아암환자 머리 기증 후 기르지 못하고 있음.


[2023.03.24] 머리카락이 없던 부분을 찾지 못해 비슷한 위치의 사진을 찍었다. 여행 중 상처로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 부분은 전혀 진전이 없었다.

큰 사진은 머리카락이 없었을 것으로 생각되는 부위의 사진이며, 작은 사진 중 위에 사진은 약을 바르기 전이고, 밑에는 두 달 바른 사진인데 변화가 없다.

728x9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