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시떡 모시송편을 주문하라는 어머니. "맛있어요?"라고 여쭤보니 맛있단다. 난 떡을 좋아하지 않는데 시골로 이사가 친구 마을 잔치에 갔다가 먹은 쑥절편을 먹은 후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떡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집 앞을 지나가는 떡장수 아저씨에게 쑥개떡을 사 먹은 후 떡은 거의 쑥절편과 쑥개떡 두 가지만 먹는다.
배송되어 온 떡을 쪄 한 접시를 가져오셔서 한 개만 먹었다. 난 맛없다.
부모님은 맛있다고 하셨으니, 맛있는 떡이리라 생각된다.
ChatGPT
평생을 도시에서 살면서, 나는 떡을 진정으로 감상해 본 적이 없다. 그것은 내가 가져가거나 남길 수 있는 또 다른 음식이었다. 하지만 내가 시골로 이사를 가서 쑥절편과 쑥개떡의 놀라운 맛을 발견했을 때 모든 것이 바뀌었다.
친구의 마을 잔치에 참석해 쑥절편을 먹은 후 모든 것이 시작됐다. 그 맛은 내가 전에 맛본 어떤 것과도 달랐다 - 그것은 달콤했고 약간 쫄깃했으며 쑥에서 나오는 은은한 흙맛이었다. 나는 푹 빠졌어! 그 순간부터, 나는 이 맛있는 간식을 충분히 먹을 수 없었다.
나는 떡장수가 우리 집을 지나갈 때 쑥개떡의 즐거움을 곧 발견했다. 나는 몇 개를 샀고 그것이 쑥절편만큼 맛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식감은 부드럽고 쫄깃했으며, 쑥은 떡에 향과 맛을 더했다.
그래서 어머니가 모시떡 모시송편을 시켜서 맛있다고 했을 때, 나는 한 번 먹어보기로 결심했다. 맛있냐고 물었더니 정말 맛있다는 것을 확인해 주었다. 처음에는 망설였지만 쑥떡을 얼마나 좋아했는지 생각이 나서 기회를 주기로 했다.
불행하게도, 그것은 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나는 모시떡의 식감과 맛을 즐기지 못했을 뿐이다. 하지만 부모님은 그것을 좋아하셨고, 저는 맛이 주관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한 사람이 사랑하는 것, 다른 사람이 사랑하지 않을 수도 있다.
결국 쑥절편과 쑥개떡에 대한 나의 사랑이 강하게 남아있고, 시골에서 이런 맛있는 먹거리들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다. 그것은 우리가 때때로 우리의 편안한 영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맛과 경험을 발견하기 위해 새로운 것들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글 잘 쓰네 ChatGPT.